이재명,‘빛가람’에서 대한민국 에너지대전환 미래시작!!

정치 / 시사타파 / 2021-11-29 04:15:42
-빛가람 찾을때마다 에너지대전환 기회. 광주전남 에너지융복합거점지로 육성.
-균형발전위해 살기좋은 환경마련,혁신도시 세종의사당 이전결정 등 의미있는 성과.
-기계적 균형발전에서 사람중심 균형발전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합니다.
-회초리 삼아 이재명답게 혁신하는 모습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광주전남혁신도시 나주 빛가람에서 주민들을 뵀습니다. 빛가람을 찾을 때마다 우리가 직면한 에너지대전환의 기회를 봅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이 내년 개교를 앞뒀고, 한국전력을 비롯한 에너지 공기업이 위치한 곳입니다.


광주전남을 에너지융복합 거점지로 육성하겠습니다. ‘에너지고속도로’ 건설과 미래인재 육성에 정부가 대대적으로 투자하고 기회 총량을 늘려 새로운 도약을 시작할 것입니다.


주민들께 들으니 혁신도시 정주 여건이 녹록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선 주민분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 마련돼야 합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께서 국가균형발전에 주력했고, 혁신도시 조성과 세종의사당 이전 결정 등 의미 있는 성과도 이뤘습니다.


이제는 ‘기계적 균형발전’에서 ‘사람중심 균형발전’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합니다. 주거, 교육, 교통, 의료 등 부족한 부분을 잘 채우고 구도심과 신도심이 공동성장하는 혁신도시로 만들겠습니다.쇄신하는 새로운 민주당을 말씀드린 후 처음 뵌 광주전남 시민께서 쓴소리를 많이 주십니다. 회초리 삼아 이재명답게 혁신하는 모습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 시사타파(SISATAPA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