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근절 아이디어·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경제 / 시사타파 / 2021-10-06 15:54:48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의약품의 온라인 불법유통.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광고·판매하는 행위근절.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온라인에서 식품·의료제품을 올바로 판매하고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을 근절하자는 내용의 ‘옳은 라인 캠페인’을 시작하며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한다.


‘옳은 라인 캠페인’은 식품·의료제품에 대한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 아이디어, 콘텐츠 공모전, 온라인 시민감시단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캠페인이다.

 

<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전은 온라인 허위·과대 광고와 불법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것으로 ➊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➋의약품의 온라인 불법유통 ➌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광고·판매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clean-campaingn.kr)으로 10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수상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에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 최우수(1팀) 30만원, 우수(2팀) 20만원, 장려(3팀) 10만원, 입선(100팀) 1만원
 

< 콘텐츠 공모전 >

콘텐츠 부문으로는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에 현혹되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를 주제로 재미있고 유익한 UCC(User Created Contents) 영상과 웹툰을 모집한다. 20초 이내 UCC 영상이나, 10~20컷 웹툰 이미지를 제작해 공식 누리집에 11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UCC와 웹툰 분야별로 최우수·우수팀을 선정하고 12월에 식약처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 UCC: 최우수(1팀) 200만원, 우수(2팀) 100만원웹툰: 최우수(1팀) 100만원, 우수(2팀) 50만원
 

식약처는 ‘옳은 라인 캠페인’이 식품·의료제품의 온라인 매매와 소비가 건전하고 올바르게 이뤄질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온라인 허위·과대광고와 불법유통을 차단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다. 

 



 

[ⓒ 시사타파(SISATAPA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