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고통에 가슴이 먹먹합니다.

논설·칼럼·SNS / 시사타파 / 2021-10-08 20:59:11
-방역성과 거둔 데에는 정부노력과 우리국민들,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희생이 있었다.
-벼랑 끝에 선 이들의 공동체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있어야 합니다.
-최소한 OECD 평균수준 충분한 지원,사각 차별없는 손실보상, 임대료부담 완화조치 시급.
-지역화폐 발행확대 소상공인 매출늘리고, 플랫폼시장 공정질서 확립통한 골목상권 보호.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을 만났습니다. 한 분 한 분의 말씀과 표정에 녹아있는 현실의 고통과 눈물 앞에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100미터 안팎으로 20군데씩 줄폐업하고, 밀린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해 극단적 선택까지 하는 참혹한 상황에서 방역 책임자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송구스러웠습니다. 민생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민생현장의 눈물을 닦아주지 않고서는 국민의 삶을 책임지는 리더가 될 수 없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의 위기 속에서 세계가 놀랄만한 방역 성과를 거둔 데에는 정부의 노력도 중요했지만, 우리 국민들,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희생이 있었습니다. 벼랑 끝에 선 이들의 공동체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있어야 합니다. 

 

최소한 OECD 평균 수준의 충분한 지원, 사각지대·차별 없는 손실보상, 임대료 부담 완화조치가 시급합니다. 지역화폐 발행 확대로 소상공인 매출을 늘리고, 플랫폼시장의 공정질서 확립을 통한 골목상권 보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현재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은 80%에 육박하고, 접종 완료율도 55%를 돌파했습니다. 위드 코로나 체제로 전환해 가야 할 시간입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제한을 완화해 나가도록 단계적인 일상회복 준비가 필요합니다.


국민들과 자영업자들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방역체계로 개편해야 합니다. 줄폐업 현장을 살릴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 고통을 넘어 생존의 길에 내몰리는 자영업·소상공인 여러분의 눈물을 닦아드리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재명 후원회 -
* 후원회 홈페이지(www.ljm4you.com)에서 후원 영수증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시사타파(SISATAPA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